미국 부모들은 초등학교 저학년, 프리스쿨이나 킨더가튼 또는 그 보다 어린 자녀들 을 위해 비슷한 연령의 아이들과의 또래 그룹을 만들어 플레이데이트(playdate)를 시켜주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가깝게 있는 이웃, 학교, 또는 과외활동을 통해 만나게 되는 아이들을 눈여겨 보았다가 부모와 약속을 정하게 되지요.
플레이 그룹을 찾고 지속시키기 위해서는 부모들의 시간과 노력 그리고 많은 인내심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계속 유지되는 이유는 노력 그 이상의 교육적, 사회적 효과가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은 또래 그룹 속에서의 어울림과 갈등 등을 통해 한층 성숙한 사회성을 발전시킬 수 있기 때문이지요.
미국에서 한인 이민자로서 아이가 한글을 사용하고 한국인 친구들을 만드는건 어려운일일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아이에게는 한국 아이와 플레이 데이트, 엄마는 한국인 엄마 친구들 만드는 웹사이트를 공유합니다.
►미국맘톡 - 엄마/아이 친구찾기 (플레이 데이트) 게시판
www.kmomtalk.com/playdate
미국 최대 한인 맘카페 [미국맘톡]의 엄마/아이 친구찾기 게시판을 통해 지역별 플레이 데이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데이트가 필요 없더라도 한국인 엄마 친구가 필요하다면 사용해보세요!
게시글을 올리시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플레이 데이트 게시판외에도 엄마들에게 다양한 정보가 많으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미국맘톡] 페이스북 그룹도 있으니 페이스북 하시면 가입해보세요 (www.facebook.com/groups/kmomtalk).
댓글